본문 바로가기

핫이슈매거진

아토피 있는 아이 목욕 어떻게 해야할까?

728x90
반응형

 

 

아토피성 피부염과 목욕 사용
목욕은 아토피 치료에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가 아토피 성 피부염에 걸렸 을때 엄마들을 가장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이 바로 목욕입니다. 이런 저런 말들이 많은데, 다 잊어 버리십시오. 아토피 성 피부염이있을 때는 피부 보 습이 무엇보다 중요한데, 물에 담그는 것보다 더 좋은 보습은 없습니다. 물에 담그십시오. 이상한 것을 섞는 것보다 그냥 순수한 물이 제일 권장 할 만 하니다. 단, 물에 담근 후 그대로두면 피부가 다시 마를 수 있기 때문에 물 그가 도망 가지 못하게 아직 피부가 촉촉한 상태 일 때 보습제를 발라 주어야 하니다. 목욕은 하루에 4 회 이상하는 것이 좋은데, 한번에 15 분 이상, 피부가 충 부히 불을 정도로 담가주고, 목욕 후 3 분 이내에 면수 건으로 가볍게 톡톡 물기를 제거한 후, 연고를 처방 받았다면 연고를 바르고, 그 위에 보습제를 충분히 발 라주십시오. 물에 담그는 이유는 보습 외에도 피부에 물은 지저분한 것과 알레르기 물질도 제거 할 수 있고, 피부에 붙어 알레르기를 낫지 않게 만드는 세균도 제거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목욕을 제대로시키고 보습제 만 열 심히 발라도 아토피 성 피부염은 반은 치료하는 것입니다. 연수기를 사용해야만한다고 생각하는 소아과 의사는 저는 본 적이 없습니다. 목욕은 더러움을 없애주는 정도로 가볍게 아이에게 목욕을시킬 때 때빼 고 광낼 생각은 아예하지도 마십시오. 미지근한 물 속에 15 분 정도 하루에 몇 번씩 아이를 담가 두는 목욕이 중요합니다.


보습제 사용법
아토피 피부염은 피부가 건조해지면 더 심 해지 기 때문에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. 건조한 피부를 물에 담가서 푹 불린 후에 수분이 도망 가지 못하게 보습제를 발라 주어야합니다. 보습제는 피부가 건조 해지기 전에 다시 발라야하는데, 하루에 적어도 6 번 이상 수시로 발라 주어야합니다. 보습제는 목 욕 후에 바르는 것이 좋지만, 목욕을하지 않고도 피부 건조를 막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 습니다. 아무리 좋은 보습제라도 자주 사용하지 않 는다면 가장 싼 보습제를 수시로 바르는 것보다 못할 수 있습니다.


아토피 피부염과 모유수유
모유 수유를하면 아토피 성 피부염이 적게 생 깁니다.하지만 치료를해도해도 안되는 심한 아토피 성 피부염의 경우 엄마가 먹은 음식에 의해서 아가의 아토피 성 피부염이 심해지는 경우도 드물지만 있습니다. 이럴 때는 모유 수 유를 중단하는 것이 우선이 아니고 엄마가 먹는 음식을 조절하는 것이 우선입니다. 조절 해 도안되고 아토피가 지속적으로 심할 때는 그 때는 어쩔 수없이 모유를 중지하는 경우 도아 주 드물지만 있습니다. 이때는 콩으로 만든 분 유나 산양 분유가 아닌 저 알레르기 성 특수 분유를 반드시 소아과 의사의 처방을 받아서 먹이는 것이 권장됩니다.


아토피에 걸렸을 때 적당한 온도와 습도는?
우선 땀이 나편 아이가 더 가려워 할 수 있습니다. 더울때는 선풍기 나 에어컨을 틀어주십시오. 그리고 겨울에는 방안 온도가 너무 올라가지 않도록주의하세요. 시원하면 덜 가려워하므로 가려운 부위에 찬 물수건을 대주면 아이가 덜 긁게 됩니다. 너무 건조한 공기 또한 좋지 않습니다. 습도가 적당해야 피부가 메마르지 않습니다. 통상 40 ~ 60 % 정도의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. 습도가 너무 높으면 다른 조건들이 나빠질 수도 있으므로주의해야합니다 (참고로 말씀 드리면 호흡기 질환에 걸렸을 때는 습도를 더 높여야합니다). 특히 알레르기를 가장 잘 일으키는 원인인 집먼지 진드기는 온도가 눈고 습도가 높은 환경을 좋아합니다.


아토피 성 피부염 치료에 가장 중요한 악 중의 하나가 스테로이드 연고입니다. 단 반드시 소아과 의사의 처방에 따라서 사용하여야하며 오 마 마음대로 함부로 남용하면 안됩니다. 아토피 성 피부염은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나중에 천식이나 알 레르기성 비염, 알레르기 성 결막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이 더 잘 생기기 때 문에 제대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아토피 성 피부염은 피부가 가렵고 건조해지는 것이 특징인 병이므로 보습이 중요합니다. 미지근한 물에 아이를 한 번에 15 분 이상 씩 하루에 4 번 이상 담가두면 좋습니다. 목욕 후에 보습제를 바르는데, 하루에 6 번 이상 발라주십시오. 아토피성 피부염이있는 아이는 6 개월 이전에 이유식을하지 마십시오. 특히 여러 가지가 골고루 들어있는 시판 이유식을 사서 먹일 생각은 아예하지 마시고 쌀죽부터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십시오.




728x90
반응형